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이만수 “SK 타선, 에릭 상대로도 잘 쳐야 진짜 살아난 것”

(인천=뉴스1스포츠) 임성윤 | 2014-08-02 17:15 송고 | 2014-08-02 17:23 최종수정
이만수 SK 감독이 살아난 타선에 대한 만족감을 드러냈다. 그러나 지속적인 타격감을 이어갈 것인지는 지켜봐야 한다는 신중함도 보였다.
이만수 감독은 2일 문학 NC전에 앞서 전날 최정의 솔로포와 김강민의 만루 홈런을 포함한 18안타를 뽑아내며 13-6의 승리를 이끌어낸 폭발한 타선의 집중력에 대해 언급했다. 특히 선발타선 전원이 안타를 쳤고 김강민은 데뷔 후 가장 많은 6타점을 기록하는 모두가 활발한 타격을 보였다. 

이만수 SK 감독이 2일 문학 NC 전에 앞서 
이만수 SK 감독이 2일 문학 NC 전에 앞서 "NC의 강투수 에릭을 상대로도 잘 쳐야 진짜 타선이 살아났다고 볼 수 있다"고 말했다.  ⓒSK와이번스 제공

이만수 감독은 “최근 타선이 살아나고 있다. 스캇이 있을 때보다는 못하겠지만 국내 선수들이 훌륭하게 공백을 메워주고 있다”며 “중심타선 뿐 아니라 타선 전반이 좋은 모습을 보이는 점이 긍정적”이라고 말했다.

하지만 조심스러운 입장도 함께 밝혔다. 첫 날 경기에 이기고도 내리 2경기를 내줘 루징 시리즈를 기록한 아픈 기억을 염두에 둔 듯 한 반응이다.

이만수 감독은 “어제는 NC 선발 투수가 난조를 보인 덕을 본 면도 있다”며 “오늘 상대 선발은 에릭이니 에릭을 상대로도 잘 쳐줘야 진짜 타선이 살아났다고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lsyoon@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