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與 "野, 김기춘 증인 요구는 '정치공세'…법과 원칙 따라야"

"경제활성화 민생법안 처리 협조해야" 압박

(서울=뉴스1) 김유대 | 2014-08-02 11:58 송고
윤영석 새누리당 원내대변인. 2014.5.14/뉴스1
윤영석 새누리당 원내대변인. 2014.5.14/뉴스1

새누리당은 2일 여야 협의가 교착 상태에 빠진 세월호 특별법 제정 협상 및 세월호 국정조사 청문회 증인 채택 문제와 관련, "새정치민주연합은 정치공세를 중단하고 법과 원칙에 따라 논의에 나서야 한다"고 촉구했다.

윤영석 원내대변인은 이날 뉴스1과 통화에서 "국회에서는 법을 지켜야 하는데 이를 뛰어 넘는 야당의 요구는 바람직하지 않다. 야당도 모든 것을 법치주의 원칙 하에서 판단하라"면서 이같이 밝혔다.

윤 원내대변인은 야당이 세월호 국정조사 증인으로 김기춘 청와대 비서실장 또는 정호성 청와대 제1부속실장 등을 요구하면서 내주 청문회 개최(당초 4~8일 예정)가 무산된 것도 "법과 원칙을 무시한 야당의 정치공세 때문"이라고 말했다.

윤 원내대변인은 "세월호 참사와 관련한 법적 책임은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 있는데도 김기춘 실장을 증인 요구하는 것은 청와대를 향한 야당의 정치공세"라고 강조했다.

또한 윤 원내대변인은 "김기춘 실장의 경우 세월호 참사 이후 국회 운영위원회 등에 출석해 20여시간을 답변했다"며 "새로운 사안도 없는데 청문회 증인으로까지 출석하라는 요구는 지나치다"고 말했다.

윤 원내대변인은 진상조사위원회 수사권 부여 문제 등으로 합의에 이르지 못하고 있는 세월호 특별법 제정과 관련해서도 "법과 원칙"을 거듭 강조하며 "세월호 특별법도 법률의 틀 안에서 만들어져야 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윤 원내대변인은 세월호 특별법 TF 등의 가동이 중단된 데 대해 "야당이 (7·30 재보선 패배 이후) 지도부 공백 상태를 겪으면서 세월호 특별법 협상 등에서 결정을 내리지 못하고 있다"며 "야당은 세월호 특별법 등의 처리를 위해 논의 테이블로 나오라"고 촉구했다.

윤 원내대변인은 그러면서 재보선 이후 여권이 힘을 쏟고 있는 경제활성화 등 민생법안 처리와 관련, "국민의 삶이 어려운 상황에서 경제활성화를 위해 야당도 정쟁을 위한 정치가 아니라 국민을 위한 정치, 민생을 위한 정치에 나서야 한다"고 압박했다.


ydkim@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