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산업 > ITㆍ과학

KT스카이라이프, 정부교육 콘텐츠 위성으로 방송

(서울=뉴스1) 지봉철 기자 | 2014-07-07 04:43 송고


이남기 케이티스카이라이프 사장(왼쪽)과 박 경수 우정공무원교육원장(오른쪽)이 업무협약서를 들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News1



KT스카이라이프(사장 이남기)는 미래창조과학부 우정공무원교육원과 협약을 맺고 정부 교육콘텐츠를 방송을 통해 제공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KT스카이라이프는 우정공무원교육원의 교육 콘텐츠를 ICT 전문채널인 '채널IT'를 통해 정규 편성해 방영한다. 또한 KT스카이라이프는 우정공무원교육원이 보유한 금융∙경제, 어학, 감성코칭 등 다양한 분야의 교육 자료를 활용해 국민 실생활과 밀접한 교양 프로그램을 만들 예정이다.


이남기 스카이라이프 사장은 "정부가 보유한 방대한 지식정보 콘텐츠를 방송에 적극 활용함으로써 정부, 방송사 그리고 시청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창조경제의 성공사례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박경수 우정공무원교육원 원장은 "스카이라이프 방송을 통해 전 국민에게 교육 콘텐츠를 개방함으로써 지역간 정보격차가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KT스카이라이프는 지난해 미래창조과학부와 콘텐츠 협력을 통해 다목적 실용위성에서 촬영한 영상을 활용해 '우주에서 바라본 세상'을 시리즈로 제작해 '휴 채널'과 'SKYUHD'(4K)를 통해 방영한 바 있다.





janus@news1.kr


▶ 놓치면 후회! 최신 만화 보기 / 2017년 나의 운세 보기

오늘의 핫이슈

오늘의 주요뉴스

세월호 인양 '난관 봉착'…가족들 "기도해 주세요"
세월호 인양 뜻밖의 암초…미수습가족들 탄식"힘냅시다. 기자분들도 기도해주세요" 간절한 호소
원만하게 진행되던 세월호 인양이 뜻밖의 '암초'를 만나면서 미수습자 가족들은 순간 안타까움을 …
'창사 참사' 한국 축구, 중국에 0-···
중톱
한국 축구가 중국에 무너졌다. 한국은 23일 중국 창사의 허룽 스타디움에…
세월호, 소조기 내 인양위해 선미 ···
중톱
해양수산부가 현재 수면 위 10m까지 들어올린 세월호 인양작업을 마무리하기 …
SPONSORED

      탭 만화 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