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안행부, ‘해외여행’ 충북 지자체 공무원 감찰 착수(종합)

청주시·단양군, 세월호 참사 애도 분위기 속에서 연수 강행

(충북·세종=뉴스1) 송근섭 기자 | 2014-04-28 06:12 송고

안전행정부는 세월호 사고로 애도 분위기가 확산되는 와중에 해외여행·연수를 강행한 충북 청주시·단양군 공무원들에 대한 감찰에 착수했다. <뉴스1 4월 25일자 보도>

28일 안행부 관계자 등에 따르면 이날 청주시와 단양군에 직원들을 보내 해외여행·연수의 목적과 일정 등을 조사하고 있다.
조사 결과 공직자로서 부적절한 처신 등이 확인되면 충북도 등 지자체에 징계 요청이 불가피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국무총리실과 안전행정부가 각 지자체에 ‘공무원 기강확립과 불요불급한 행사 자제, 공직자 본분을 저해하는 행위 등을 자제하라’는 공문을 보낸 상태에서 해외연수를 강행한 이유가 무엇인지에 대해 강도 높은 조사를 벌일 것으로 전해졌다.

각 지자체에는 직원들의 휴가신청도 자제하라는 공문이 전달된 상태다.
충북도는 안행부의 감찰 결과를 지켜보겠다는 입장이다.

앞서 단양부군수를 비롯한 과장 2명이 연가를 신청하고 고교동창들과 부부동반으로 지난 21~25일 일정으로 크로아티아·보스니아 등을 다녀왔다.

사무관급 이상의 외국여행은 사전에 보고토록 되어 있는데다 6·4 지방선거를 앞두고 군수를 대신해 현안을 챙겨야 하는 상황임에도 이를 강행해 부적절한 처신이었다는 지적이 잇따랐다.

청주시도 본청과 사업소 공무원들이 21일부터 30일까지 일정으로 유럽·일본 등에 해외연수를 떠난 것으로 밝혀져 비판여론이 일었다.


songks85@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