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광주ㆍ전남

장병우 새 광주지방법원장 "'사의재' 갖춰달라"

"올바르고 공정한, 상식·합리적 재판해야"

(광주=뉴스1) 김호 기자 | 2014.02.13 03:59:47 송고


장병우(60·사법연수원 14기) 새 광주지방법원장은 13일 "올바르고 공정한, 상식에 맞고 합리적인 재판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장 원장은 이날 취임식을 갖고 "법원을 바라보는 국민들의 시선이 점차 우호적으로 바뀌고 있지만 법원은 아직까지 국민들의 상식에 입각한 법감정과 기대치를 충분히 만족시키지 못하고 있다"며 이 같이 말했다.


그는 다산 정약용 선생이 전남 강진에 유배됐을 때 머물던 집 '사의재(四宜齋)'를 언급하며 법원 구성원들이 네가지를 갖춰야 한다고 주문했다.


장 원장은 "사의재는 맑은 생각과 단정한 용모, 과묵한 말씨, 중후한 행동"이라며 "광주지법도 사의재처럼 올바르고 신중한 생각과 언행을 갖춰 합리적이고 타당성이 있는 재판을 하자"고 밝혔다.


kimho@

오늘의 핫이슈

오늘의 주요뉴스

직장인 실손보험 손해 없앤다…중복가입 문제 해결
[단독] 금감원 "단체보험 가입시 비실손 선택 가능…해지 원할땐 보험료 전액 환급"
앞으로 개인 실손보험을 가입한 사람이 본의 아니게 직장 단체실손보험에 중복 가입돼 사실상 낸 …
北, 인권결의안 연일 반발…4차 핵···
   유엔의 북한인권결의안 통과 이후 북한이 연일 강력하게 반발하고 있다. ···
러시아, 북핵문제 北 감싸기…냉전···
최룡해 북한 노동당 비서의 최근 러시아 특사 방문을 계기로 '북러 간 밀착' 정황이 심···

많이 본 기사

이상돈 "박근혜 정권, 이명박 정권과 '샴 쌍둥이'"
새누리당 비상대책위원 등을 지내며 박근혜 대통령 당선에 일조했던 이상돈 중앙대 명예교수가 "박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