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인천

부천시, 동절기 재난대비 체험교실 운영

(부천=뉴스1) 주성남 기자 | 2013.12.15 04:34:04 송고


부천시는 30일부터 내년 2월 14일까지 열리는 `재난대비 실전체험교실` 참가자를 16일부터 모집한다.


실전체험교실은 화재 발생 시 피난방법, 응급환자 인공호흡 방법 등 생활 속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응급상황 및 전시 화생방전에 대처하는 요령을 듣고 상황별로 직접 체험하게 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16일부터 민방위교육장을 방문하거나 재난안전과 민방위팀에 전화(032-625-4037) 신청하면 된다. 관내 유치원, 초․중학생, 기업체 등 단체는 별도로 신청 받는다.


교육은 만 5세 이상이나 초등학생 이하 어린이는 반드시 보호자를 동반해야 한다. 교육시간은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을 제외한 평일 오전 10~12시, 오후 2~4시로 1일 2회 운영한다.


교육인원은 매회 80명 이내로 교육순서는 종목별 안전수칙 설명, 동영상 시청, 체험 순으로 진행된다.


조기현 안전총괄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실제 재난 발생 시 대응 능력을 키워 피해를 최소한으로 줄일 수 있도록 하고 재난에 대한 경각심을 한층 높이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오늘의 핫이슈

오늘의 주요뉴스

보수단체, 김포로 이동해 대북전단 2만장 살포
자유북한운동연합 박상학 대표, 과일 상자 1개 분량 뿌려…북측 도달 여부는 미지수
 대북전단날리기국민연합 등 7개 민간단체는 25일 파주 일대에서 시도한 대북 전단 살포가 사실…
4차전 MVP 이병규 "플레이오프에서···
"플레이오프에서도 시원하게 때리겠다" LG는 25일 잠실구장에서 열린 2014 한국야쿠르트···
LG 최경철, MVP 선정…"이호준에게 ···
LG 트윈스의 안방마님 최경철이 준플레이오프 MVP에 선정됐다. LG는 25일 잠실구장에서 ···

많이 본 기사

금태섭 "세월호法 협상서 수사권 중요 쟁점으로 만…
금태섭 전 새정치민주연합 대변인이 세월호특별법 협상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