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인천

부천시, 동절기 재난대비 체험교실 운영

(부천=뉴스1) 주성남 기자 | 2013.12.15 04:34:04 송고


부천시는 30일부터 내년 2월 14일까지 열리는 `재난대비 실전체험교실` 참가자를 16일부터 모집한다.


실전체험교실은 화재 발생 시 피난방법, 응급환자 인공호흡 방법 등 생활 속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응급상황 및 전시 화생방전에 대처하는 요령을 듣고 상황별로 직접 체험하게 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16일부터 민방위교육장을 방문하거나 재난안전과 민방위팀에 전화(032-625-4037) 신청하면 된다. 관내 유치원, 초․중학생, 기업체 등 단체는 별도로 신청 받는다.


교육은 만 5세 이상이나 초등학생 이하 어린이는 반드시 보호자를 동반해야 한다. 교육시간은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을 제외한 평일 오전 10~12시, 오후 2~4시로 1일 2회 운영한다.


교육인원은 매회 80명 이내로 교육순서는 종목별 안전수칙 설명, 동영상 시청, 체험 순으로 진행된다.


조기현 안전총괄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실제 재난 발생 시 대응 능력을 키워 피해를 최소한으로 줄일 수 있도록 하고 재난에 대한 경각심을 한층 높이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뉴스1 100% 무료 만화 서비스 오픈!!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뉴스1을 만나세요!

오늘의 핫이슈

오늘의 주요뉴스

교사 채용에 2억2천만원 뒷돈…기막힌 학교 비리
檢, 대성학원 이사 부부·교사 등 4명 구속…시험문제 유출에 인조잔디 보조금 청탁도
신규교사 채용과 관련해 금품수수 등의 비리 의혹을 받고 있는 학교법인 대성학원 이사와 관계자들…
[단독]"구형 디젤차 8월 지나면 못···
"다음 달부터 유로6가 시행되면 기존 유로5 모델은 판매가 안 된다. 이달이 가장 싼 조건이다···
'경영능력 검증' 여론전 나선 신동···
'경영 능력 검증' 여론전에 나선 신동빈(60) 롯데그룹 회장이 일본 롯데홀딩스 ···

많이 본 기사

요지경 세상

분석과 전망

기자의 눈

日·中서 표절논란…올림픽 열기에 '찬물'
  2020년 도쿄올림픽 엠블럼의 표절 논란과 관련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