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인천

부천시, 동절기 재난대비 체험교실 운영

(부천=뉴스1) 주성남 기자 | 2013.12.15 04:34:04 송고


부천시는 30일부터 내년 2월 14일까지 열리는 `재난대비 실전체험교실` 참가자를 16일부터 모집한다.


실전체험교실은 화재 발생 시 피난방법, 응급환자 인공호흡 방법 등 생활 속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응급상황 및 전시 화생방전에 대처하는 요령을 듣고 상황별로 직접 체험하게 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16일부터 민방위교육장을 방문하거나 재난안전과 민방위팀에 전화(032-625-4037) 신청하면 된다. 관내 유치원, 초․중학생, 기업체 등 단체는 별도로 신청 받는다.


교육은 만 5세 이상이나 초등학생 이하 어린이는 반드시 보호자를 동반해야 한다. 교육시간은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을 제외한 평일 오전 10~12시, 오후 2~4시로 1일 2회 운영한다.


교육인원은 매회 80명 이내로 교육순서는 종목별 안전수칙 설명, 동영상 시청, 체험 순으로 진행된다.


조기현 안전총괄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실제 재난 발생 시 대응 능력을 키워 피해를 최소한으로 줄일 수 있도록 하고 재난에 대한 경각심을 한층 높이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오늘의 핫이슈

오늘의 주요뉴스

'펜싱 강국 코리아' 저력 빛났다…金2·銀2 싹쓸이
여자 사브르·남자 에페 모두 결승서 '집안싸움'…내일은 여자 플뢰레 금메달 도전
한국의 검객들이 2014 인천아시안게임 대회 첫날 열린 펜싱 전 종목에서 금메달과 은메달을 석권해 '…
사이클 단체 스프린트 남자 사상 ···
사이클 단체 스프린트가 톡톡히 제 몫을 해냈다. 남자 팀은 금, 여자 팀은 은을 나란히 목에 ···
이하성, 우슈 장권 金 "상상도 못···
남자 우슈의 기대주 이하성(20·수원시청)이 인천 아시안게임에서 한국 선수단에 첫 ···

많이 본 기사

금태섭 "세월호法 협상서 수사권 중요 쟁점으로 만…
금태섭 전 새정치민주연합 대변인이 세월호특별법 협상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