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인천

부천시, 동절기 재난대비 체험교실 운영

(부천=뉴스1) 주성남 기자 | 2013.12.15 04:34:04 송고


부천시는 30일부터 내년 2월 14일까지 열리는 `재난대비 실전체험교실` 참가자를 16일부터 모집한다.


실전체험교실은 화재 발생 시 피난방법, 응급환자 인공호흡 방법 등 생활 속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응급상황 및 전시 화생방전에 대처하는 요령을 듣고 상황별로 직접 체험하게 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16일부터 민방위교육장을 방문하거나 재난안전과 민방위팀에 전화(032-625-4037) 신청하면 된다. 관내 유치원, 초․중학생, 기업체 등 단체는 별도로 신청 받는다.


교육은 만 5세 이상이나 초등학생 이하 어린이는 반드시 보호자를 동반해야 한다. 교육시간은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을 제외한 평일 오전 10~12시, 오후 2~4시로 1일 2회 운영한다.


교육인원은 매회 80명 이내로 교육순서는 종목별 안전수칙 설명, 동영상 시청, 체험 순으로 진행된다.


조기현 안전총괄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실제 재난 발생 시 대응 능력을 키워 피해를 최소한으로 줄일 수 있도록 하고 재난에 대한 경각심을 한층 높이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오늘의 핫이슈

오늘의 주요뉴스

통진당 만약 당장 오늘 재창당 한다면?…"못 막아"
유사 당 창당 안된다지만 '범위 모호'…당 조직 굳건, 이름·정강만 바꾸면 문제 없어
19일 헌법재판소의 해산 결정에 따라 통합진보당은 강제 해산의 운명을 맞이하게 됐지만 전신인 민…
학계 반응…'실보다 득' vs '의회주···
정치학자들 사이에선 19일 헌법재판소의 통합진보당 해산 결정에 대해 중장기적 관점에서 여···
헌법학자 "의원직 박탈 당연" vs. ···
 헌정 사상 처음으로 헌법재판소가 19일 재판관 8대1 의견으로 통합진보당 해산 결정을 ···

많이 본 기사

中 보부상·, 러시아 '싹쓸이' 쇼핑…루이비통 '반값'
중국과 접경하고 있는 러시아 동부 아무르주의 주도인 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