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인천

부천시, 동절기 재난대비 체험교실 운영

(부천=뉴스1) 주성남 기자 | 2013.12.15 04:34:04 송고


부천시는 30일부터 내년 2월 14일까지 열리는 `재난대비 실전체험교실` 참가자를 16일부터 모집한다.


실전체험교실은 화재 발생 시 피난방법, 응급환자 인공호흡 방법 등 생활 속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응급상황 및 전시 화생방전에 대처하는 요령을 듣고 상황별로 직접 체험하게 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16일부터 민방위교육장을 방문하거나 재난안전과 민방위팀에 전화(032-625-4037) 신청하면 된다. 관내 유치원, 초․중학생, 기업체 등 단체는 별도로 신청 받는다.


교육은 만 5세 이상이나 초등학생 이하 어린이는 반드시 보호자를 동반해야 한다. 교육시간은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을 제외한 평일 오전 10~12시, 오후 2~4시로 1일 2회 운영한다.


교육인원은 매회 80명 이내로 교육순서는 종목별 안전수칙 설명, 동영상 시청, 체험 순으로 진행된다.


조기현 안전총괄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실제 재난 발생 시 대응 능력을 키워 피해를 최소한으로 줄일 수 있도록 하고 재난에 대한 경각심을 한층 높이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오늘의 핫이슈

오늘의 주요뉴스

'다이빙벨'이 미웠나?…예산 반토막 부산영화제 위기
영진위, 20주년 앞두고 지원금 삭감…200여개 단체 범시민대책위 발족, 모금운동 추진
아시아 최대 영화제로 꼽히는 부산국제영화제(BIFF)가 20주년을 맞는 올해 최대 위기에 부딪혔…
공무원연금 등 일괄 타결 불발…내···
여야가 27일 공무원연금법 개정안 처리 등 쟁점 현안에 대한 일괄 타결을 시도했지만 세월호···
[동영상]'갤럭시S6엣지 아이언맨 ···
삼성전자와 미국 마블이 파트너십을 맺고 출시한 '갤럭시S6 엣지 아이언맨 에디션'의 언박싱 ···

많이 본 기사

요지경 세상

분석과 전망

기자의 눈

필리핀 여성, 갓난아기 목줄 채우고 개처럼 다뤄 …
목에 밧줄을 맨 아이 사진이 SNS에서 급속도로 퍼지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