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인천

부천시, 동절기 재난대비 체험교실 운영

(부천=뉴스1) 주성남 기자 | 2013.12.15 04:34:04 송고


부천시는 30일부터 내년 2월 14일까지 열리는 `재난대비 실전체험교실` 참가자를 16일부터 모집한다.


실전체험교실은 화재 발생 시 피난방법, 응급환자 인공호흡 방법 등 생활 속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응급상황 및 전시 화생방전에 대처하는 요령을 듣고 상황별로 직접 체험하게 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16일부터 민방위교육장을 방문하거나 재난안전과 민방위팀에 전화(032-625-4037) 신청하면 된다. 관내 유치원, 초․중학생, 기업체 등 단체는 별도로 신청 받는다.


교육은 만 5세 이상이나 초등학생 이하 어린이는 반드시 보호자를 동반해야 한다. 교육시간은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을 제외한 평일 오전 10~12시, 오후 2~4시로 1일 2회 운영한다.


교육인원은 매회 80명 이내로 교육순서는 종목별 안전수칙 설명, 동영상 시청, 체험 순으로 진행된다.


조기현 안전총괄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실제 재난 발생 시 대응 능력을 키워 피해를 최소한으로 줄일 수 있도록 하고 재난에 대한 경각심을 한층 높이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주요 이슈를 눈으로 확인한다! ‘카드뉴스 바로가기’

▶ 뉴스1만화 서비스 오픈! 인기 만화, 무료 대방출!

오늘의 핫이슈

오늘의 주요뉴스

113명 탑승 인니 군용기 도심 추락…전원 사망 추정
메단 시내 호텔·주택 덮쳐 인명 피해 늘어…49명 사망 확인, 희생자 크게 늘어날듯
113명이 탑승한 인도네시아 공군 수송기가 30일(현지시간) 수마트라섬 북부 메단의 주택가에 …
'연금으로 연명' 역도스타의 쓸쓸···
비운의 역도 스타 김병찬(46)이 자신의 집에서 홀로 쓸쓸히 숨진 채 발견됐다.춘천경···
'유승민 내홍' 정면 충돌 일단 피···
새누리당이 청와대와 친박(박근혜)계로부터 사퇴 압력을 받고 있는 유승민 원내대표···

더보기 >

    많이 본 기사

    요지경 세상

    분석과 전망

    기자의 눈

    [동영상] 월마트, 남부연합기는 안되고 IS 깃발은 …
    미국 루이지애나주 월마트의 베이커리가 남부연합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