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강남구, 관광객 위한 '트롤리버스' 운행

(서울=뉴스1) 장은지 기자 | 2013-12-12 00:33 송고
서울 강남구는 12일부터 국내 최초 개발한 '트롤리버스'를 내외국인 관광객들을 위해 운행한다. 운행시간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다. © News1
서울 강남구(구청장 신연희)는 관광 활성화를 위해 국내 최초 개발한 '트롤리버스'를 12일부터 운행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게 될 강남시티투어 트롤리버스는 내년도 이용객 6만명을 목표로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 연중 운행된다.

버스는 압구정로데오와 청담동 명품거리, 강남역, 삼성동 코엑스, 신사동 가로수길 등 강남의 주요 명소를 지난다.

이 버스는 무선인터넷과 태블릿 PC를 활용한 전 좌석 개인별 VOD 시스템(한·중·일·영 4개 국어 안내), 20개국 자국통화결제 서비스인 DCC(Dynamic Currency Conversion) 등 첨단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실내 좌석 수는 16석이며 좌석 간 간격이 1m로 넓어 편안한 도심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차랑 후면부엔 넓은 창문과 서서 경치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마련돼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시원하게 강남을 바라볼 수 있다.

이번 트롤리버스는 강남구와 강남시티투어 운영 사업자인 ㈜스마트로가 공동 TF팀을 구성, 7개월간 공을 들여 만들었다. 수입산 2층버스의 41%에 불과한 가격으로 국산화에 성공했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구는 중국 CTS여행사와 제휴를 통해 4만여명의 중국 자유여행객 탑승계약도 성사시켰다.

탑승권 역시 다양한 콘텐츠와 융합한 패키지 상품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가로수길을 대표하는 스파시설,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의 객실·쇼핑, 공연 콘텐츠와 결합한 시티투어 상품을 적극 개발한다.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이용할 수 있도록 탑승권도 최대 2일 이용권까지 출시할 방침이다.

구는 경기도 양평의 아침고요수목원과 수원 테마투어 셔틀버스 등 다른 지역 관광지와의 연결도 추진 중이다.

외국인 관광객을 위해 다양한 결제시스템 구축에도 신경을 썼다.

국·내외 신용카드와 후불교통카드 결제는 물론 현금결제를 원할 경우 달러·엔화·위엔화로도 지불할 수 있게 했다.

또 전 세계 20개국 자국통화결제 서비스인 DCC(Dynamic Currency Conversion) 결제제도를 도입해 신용카드로 결제하는 외국인은 영수증 수령 시 탑승요금이 자국통화로 표시되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홈페이지(www.gangnamtour.go.kr)를 통해 사전 예약과 결제를 어디서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4개 국어 온라인 예약서비스도 제공한다.

신연희 강남구청장은 "국내 최초로 도입되는 강남시티투어 트롤리버스를 통해 강남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관광·문화 도시로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될 것"이라고 밝혔다.

서울 강남구는 12일부터 국내최초 개발한 '트롤리버스'를 내외국인 관광객들을 위해 운행한다. 운행시간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다. 사진은 트롤리버스 내부. © News1


seeit@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