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전국 > 광주ㆍ전남

[여수엑스포] 해양레저스포츠 체험교실 ‘인기 폭발’

(여수=뉴스1) 김상렬 기자 | 2012-06-17 05:21 송고


여수시가 개최한 해양레저스포츠 체험교실에 참가한 수강생들이 요트를 배우고 있다./사진제공=여수시© News1


최근 해양레저스포츠 체험 교실이 열린 웅천친수공원 해변이 카약과 딩기요트를 즐기려는 관광객과 시민들로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다.


17일 여수시에 따르면, 해양레저스포츠 체험 교실 시작과 동시에 800여 명의 체험객이 찾아오는 등 14일 동안 4417여명이 딩기요트와 카약을 즐겼으며 현재 4750여명이 사전 예약돼 있다.


카약 200대와 딩기요트 10대가 동원된 해양레저스포츠체험교실은 오는 8월 19일(월요일 제외)까지 웅천친수공원에서 계속된다. 카약은 1일 5회 딩기요트는 1일 2회 운영되며 모두 무료다.


행사 참여를 원할 경우 해양소년단전남동부연맹 홈페이지(http://www.sekj.kr)를 통해 사전 예약해야 하며 일부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박람회 기간 열리는 이번 해양레저스포츠 체험교실을 계기로 여수시가 해양레저스포츠의 천국으로 국내외에 알려지고 있다"면서 "해양레저스포츠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가 형성되는 등 장래 국제해양관광레저스포츠 수도 건설의 기반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여수시와 해양항만청이 카약을 후원하고, 해양소년단전남동부연맹과 전남요트협회에서 다양한 해양레저기구를 지원했다.






nihao@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