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경제 >

현대카드ZERO, 4주째 1위…항공마일리지 카드 상승세

(서울=뉴스1) 문창석 기자 | 2014-07-14 09:31 송고
2014년 7월 2주차 고릴라 차트 탑(TOP)50.(카드고릴라 제공) © News1


신용카드 포털 카드고릴라는 7월 2주차 인기 신용카드 차트를 통해 '현대카드ZERO'가 4주 연속 주간차트 1위를 차지했다고 14일 밝혔다.
'현대카드ZERO'는 전월 실적과 관계없이 어디서나 0.7%를 할인해주는 게 특징이다. 생활필수 영역(음식점·편의점·대중교통·생명보험료 등)은 1.2%가 할인된다.

그 뒤를 이어 '씨티클리어카드'와 '신한카드 '23.5˚', '롯데 Two in One카드', '외환2Xα(투엑스알파)카드' 순으로 2~5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씨티프리미어마일(대한항공)카드'는 전 주와 비교해 순위를 22계단이나 뛰어오르며 10위를 차지하는 등 급격한 상승세를 보였다.
'씨티프리미어마일카드'는 전 세계 50개 이상 항공사의 마일리지로 전환이 가능한 프리미어마일 적립을 제공하는 항공마일리지 카드다. 또 PP카드 및 프리미엄 바우처도 제공한다.

이에 대해 고나경 카드고릴라 브랜드기획팀장은 "휴가철에는 항공마일리지 카드의 순위가 급상승하는 경향이 있다"며 "씨티프리미어마일카드의 경우 현재 진행 중인 최신 스마트폰 구입시 단말기 부담금 지원 이벤트에 이목이 쏠린 것 같다"고 설명했다.

한편 'TheCJ KB국민카드(30위)'와 '이마트 KB국민카드(32위)', 'KB국민 스타카드(39위)' 등이 새롭게 순위권으로 진입하면서 KB국민카드의 '굴비카드'에 대한 관심이 높은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 밖에도 '신한 Hi-Point 카드 Nano(42위)'와 '롯데 DC스마트카드(44위)', 'KB국민 혜담카드(48위)', '하나SK Touch T카드(50위)' 등이 새롭게 차트 순위 내로 진입했다.

카드고릴라가 매주 선정하는 차트 순위는 사이트를 방문한 사람의 클릭 수에 따라 정해져 소비자가 어떤 카드와 혜택에 관심이 있는지 짐작하는 자료가 된다. 다만 클릭 수가 기준이라 실제 카드 판매와의 연관성은 다소 떨어진다.


themoon@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