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월드 > 아시아

中, 베트남에 선박 5척 전세기 2대 파견…4000명 귀국지원

中 여행사, 베트남 관광 상품 운영 중단

(서울=뉴스1) 정은지 기자 | 2014-05-19 05:06 송고


©AFP=News1


베트남에 거주하는 중국 공민 4000여명이 19일 추가로 귀국할 예정이라고 중국 신경보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중국 정부는 베트남 내 반중 시위지역 인근에 거주하는 중국인의 귀국을 지원하기 위해 전날 대형 선박 5척을 파견했다.


신경보는 당국 관계자를 인용 "1만t급의 대형 여객선 5척을 파견했다"며 "총 5000명을 수송할 수 있으며 중국인 4000여명이 이 선박을 이용해 중국으로 귀국할 것"이라고 말했다.


중국 정부는 각 여객선에 의료지원팀, 공안 등을 함께 탑승시킨 것으로 알려졌다.


당국은 전날 "17일 오후까지 베트남에 거주하던 중국인 3000여명이 현지 중국대사관의 도움을 받아 중국으로 돌아왔다"고 밝혔다.


이외에도 전세기 두 편을 베트남으로 파견해 자국민의 신속한 귀국을 도울 방침이다.


한편 중국의 주요 여행사들은 베트남에서의 반중국 시위로 중국인 사망자가 발생하자 계획했던 여행 상품 판매를 잇따라 중단하고 있다.


중국 내 주요 온라인 여행사인 씨트립은 고객들에게 베트남 여행을 포기하도록 권고한 것으로 알려졌다. 씨트립은 베트남 여행을 예약했던 고객에게 모든 비용을 환불해준다고 덧붙였다.


이외에 카이사와 중국국제여행(CITS) 등 중국의 다른 주요 여행사들도 베트남으로의 여행 서비스를 중단했다.




ejjung@news1.kr


▶ 놓치면 후회! 최신 무료만화 보기 / 2017년 나의 운세 보기

오늘의 핫이슈

오늘의 주요뉴스

'서로 모른다'던 최순실-안종범 거짓말 밝혀지나
정현식 K스포츠前총장 증언 "두사람 내게 같은얘기…崔씨 면접후 安 입사 축하전화도"
서로를 모른다고 주장해온 최순실씨(61)와 안종범 전 청와대 정책조정수석(58)이 사…
'정유라 성적특혜' 이인성 이대교···
중톱
'비선실세' 최순실씨(61·구속기소)의 딸 정유라씨(21)에게 성적 특…
트럼프 성요한교회서 공식취임식 ···
중톱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20일(현지시간) 성요한 성공회 교…

      탭 만화 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