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소조기 끝나가는데 잠수부 투입 2명?" 대책본부에 항의

[세월호 침몰] '늑장 대응'에 실종자 가족 격분

(진도=뉴스1) 조재현 기자, 문창석 기자 | 2014-04-24 03:58 송고

세월호 사고 해역 유속이 가장 느린 '소조기' 마지막 날이자 사고 발생 아흐레째에 접어든 24일 범정부 사고대책본부의 발표와 달리 수색 작업이 지체되자 실종자 가족 대표단이 대책본부를 항의 방문했다.

대표단은 이날 낮 12시30분쯤 "현재 사고 해역에 투입된 잠수부가 2명이라고 들었다"며 "대책본부가 차려진 진도군청에 가서 수뇌부를 직접 만나 따질 것"이라고 밝히며 팽목항을 떠났다.
이에 앞선 오전 10시쯤 대표단은 늦어지는 시신 인양에 애를 태우다, "수색 작업을 직접 보러 가자"며 사고 해역으로 이동하기도 했다.

다른 실종자 가족들도 "가서 직접 보자. 여기는 너무 답답하다. 정보도 늦게 온다. 대책본부를 믿을 수도 없다"고 분노했다.

대표단은 사고 해역을 찾은 가족들로부터 수색작업 상황을 전해듣고 크게 격분한 것으로 보인다.
한편, 대책본부에 따르면 이날 사고 해역에서 민·관·군 합동 구조팀이 3·4층 선수와 선미의 다인실을 중심으로 집중적인 실종자 수색작업을 벌일 계획이었다. 4층 다인실에 이어 침대칸 객실도 수색범위에 포함됐었다.

수색작업에는 UDT/SEAL, SSU, 특전사, 해경, 소방, 민간업체 잠수부 등 700여명의 잠수요원들이 참여하고 있다고 당국은 밝히고 있다.


cho84@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