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이준석 "내각 총사퇴, 선거전이냐 후냐의 문제"

"박 대통령 세월호 참사 사과 안하고 넘어갈 분 아냐"

(서울=뉴스1) 김승섭 기자 | 2014-04-24 02:51 송고
이준석 전 새누리당 비대위원. 2012.5.9/뉴스1 © News1 박정호 기자


이준석 전 새누리당 비상대책위원은 24일 세월호 참사와 관련한 내각 총사퇴론에 대해 "선거 전이냐, 선거 후냐 등의 얘기가 있겠지만 내각 총사퇴에 대한 압력은 높은 상황이라고 본다"고 밝혔다.
이 전 위원은 이날 SBS라디오 '한수진의 SBS전망대'에 출연, "재난 상황 매뉴얼 부족이 아니라 수동적인 내각이 구성돼 있었던 것에 대해 여러분들이 지적하는 것 같고 모두 다 능동적인 대처를 할 수 없다고 증명이 된 것"이라며 이 같이 말했다.

이 전 위원은 "김영삼 정부를 보면 초기에 금융실명제, 공직자 재산공개 등 엄청난 개혁적인 정책들을 많이 쏟아냈다"며 "개혁적인 정책을 바탕으로 높은 지지율을 유지했었는데 삼풍백화점 붕괴, 서해 페리호 침몰 사고 등을 겪으면서 결국 내각 총사퇴까지 몰렸던 것"이라고 말했다.

이 전 위원은 당시 김 전 대통령이 대국민 사과를 했던 점을 들어 "발빠른 대국민 사과가 있었다"며 "박근혜 대통령도 사과를 안하고 넘어가실 분은 아니다"고 말했다.

이 전 위원은 "과거에 과거사 문제에 대한 언급 등을 보면 한번 시기가 되었을 때 박 대통령은 모아서 언급해왔다"며 "절차상으로 구조작업이 끝나고 나면 한번 (언급이)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말했다.



cunjam@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