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삼성전자, '기어2' 애플리케이션 공모전

(서울=뉴스1) 최명용 기자 | 2014-04-24 01:12 송고
삼성전자는 스마트 손목시계 삼성 기어2, 삼성 기어2 네오, 삼성 기어 핏이 국내 출시한 갤럭시 스마트폰 13종, 갤럭시 태블릿PC 3종과 연동된다고 16일 밝혔다. (삼성전자 제공) 2014.4.16/뉴스1 © News1 김보영
삼성전자는 삼성 기어2용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글로벌 애플리케이션 공모전 '삼성 기어 앱 챌린지'를 연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2012년부터 개최해온 '삼성 스마트 앱 챌린지'의 세 번째 시리즈로, 삼성 기어2에 특화된 애플리케이션을 확대하기 위한 행사다.

삼성전자는 삼성 기어2용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해 지난 3월 웨어러블용 개발도구 (SDK, Software Development Kit)를 배포한 바 있다. 개발자들은 이를 기반으로 개발한 애플리케이션을 삼성앱스에 등록한 후 5월 8일 열릴 공모전 사이트에서 응모할 수 있다.

또 웨어러블용 개발도구(SDK)에 대한 개발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공모전 이외에도 애플리케이션 개발 대회인 해커톤과 개발자 데이 등 다양한 행사를 세계 각지에서 진행할 계획이다.
국내에선 다음달 24~25일 이틀간 서울에서 '삼성 기어 해커톤'이 열릴 예정이며 온오프믹스 웹사이트(<http://onoffmix.com/event/26504>)에서 개발 계획서를 제출하고 참가 신청할 수 있다.

삼성전자 미디어솔루션센터 홍원표 사장은 "이번 공모전은 삼성 기어 애플리케이션 생태계를 본격 활성화하는 신호탄"이라며 "웨어러블 생태계 구축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삼성 기어 애플리케이션 개발과 행사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삼성 개발자 사이트(<http://developer.samsung.com/wearables/>)에서 확인할 수 있다.


xpert@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