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SK하이닉스, 영업익 1조 재돌파(상보)

매출 3조7430억원, 영업익은 1조570억원

(서울=뉴스1) 서송희 기자 | 2014-04-23 23:52 송고
SK하이닉스 이천 정문. © News1


SK하이닉스가 2분기만에 다시 영업이익이 1조원을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 매출액은 3조7430억원이며 영업이익은 1조570억원(영업이익률 28%), 순이익은 8020억원(순이익률 21%)을 각각 기록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영업이익은 233.6%, 순이익은 348.9% 증가했다.

SK하이닉스는 모바일 기기의 계절적 수요 약세와 낸드플래시 시장 침체에도 불구하고 중국 쑤저우(소주) 인근에 있는 우시 공장 정상화에 따른 D램의 판매량 증가와 D램 가격 상승에 힘입어 낸 성과라고 설명했다. 순이익은 원화 약세에 의한 외화환산 손실 등으로 8020억원을 기록했다. 이로써 1분기 경영실적은 모든 부문에서 전 분기 및 전년 동기 실적을 상회했다.

D램의 1분기 출하량은 우시 공장 정상화로 전 분기 대비 20% 증가했고, 평균판매가격은 안정적인 재고 확보를 원하는 고객들에 의한 수요 증가로 기존 수준을 유지했다. 낸드플래시의 경우 계절적 수요 약세로 인해 평균판매가격은 14% 하락했고 출하량은 전 분기 대비 8% 감소했다.

SK하이닉스는 향후 D램 시장과 관련해서는 수요는 회복되는 반면 공급 증가는 제한적일 것으로 예상했다. 특히 PC 및 서버용 D램에 대한 고객들의 재고 확보 노력이 계속되는 가운데, 모바일 D램 또한 신규 스마트 기기의 출시와 중국 모바일 시장이 성수기로 진입해 LTE 네트워크 확대로 수요가 회복될 것으로 전망했다.

낸드플래시 시장의 경우 모바일 기기를 중심으로 수요 회복이 전망되며, SSD시장의 성장 등에 따라 작년과 비슷한 수준의 수요 증가가 예상된다고 밝혔다. 공급 측면에서는 미세공정 전환과 3D 제품 양산 등이 시장에 부담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으나, 수급 균형은 유지될 것으로 전망했다.

SK하이닉스는 2분기부터 20나노 중반급 공정기술을 적용한 PC 및 서버용 D램 제품 양산을 본격화하고, 하반기에는 모바일 D램까지 확대 적용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모바일 기기 수요 회복에 맞춰 모바일 D램 생산 비중을 늘린다는 방침이다. 낸드플래시는 10나노급 제품 비중 확대를 통해 생산량 증가와 원가 개선에 주력하고, TLC 및 3D 제품을 연내 개발 완료해 샘플 공급을 시작한다는 계획이다.


song65@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