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정부, 세월호 침몰 희생자·피해가족 지원대책 수립

(무안=뉴스1) 박준배 기자 | 2014-04-19 11:14 송고

전남 진도 해안에서 발생한 세월초 침몰 사고 희생자와 피해 가족에 대한 정부의 지원대책이 마련됐다.
범정부 사고대책본부는 19일 오전 진도군청 상황실에서 관계부처 회의를 하고 희생자 이동, 안치, 장례, 예우 등에 대한 총괄관리는 안전행정부가, 임시 안치, 사망확인과 장례지원은 보건복지부가 맡기로 했다고 밝혔다.

팽목항에 있던 기존 안치실은 1개로 통합하고 신원미상자는 목포한국병원, 기독병원 안치 후 DNA검사를 실시한다.

해경청은 희생자 정보를 피해가족에게 신속히 전파한 뒤 신원확인과 협의를 거쳐 운구방법을 결정한다. 소방방재청은 병원에서 장례식장 이동 시 구급차를 지원한다.

진도실내체육관에서 팽목항까지 셔틀버스 5대를 수시 운행하고 주차장에서 팽목항까지 추가셔틀버스를 제공한다.
.
수색·구조 상황에 대한 신속하고 정확한 설명을 위해 정례브리핑 외에 수시로 하고 현장 상황을 보다 입체적으로 설명할 수 있도록 필요할 경우 민간 전문가와 함께 한다.
민간 구조인력과 자원봉사자 지원 연락체계 일원화를 위해 팽목항에 접수처를 마련했으며 관리창구는 전남도로 일원화했다.

정홍원 국무총리는 오전회의를 마친 뒤 헬기편으로 구조함정에 도착, "모든 지혜를 총동원해 최후의 한 사람까지 구조하는 데 최선을 다해달라"고 관계자들의 구조활동을 독려했다.


nofate@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