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대국민 쇼 하나"…가족들 분노와 원성 폭발

[세월호 침몰]

(진도=뉴스1) 한지호 기자 | 2014-04-18 14:25 송고 | 2014-04-18 14:57 최종수정

전남 진도 세월호 침몰사고 3일째인 18일 밤까지도 정부의 수사에 진전이 없자 가족들이 분노와 원성을 표출하고 있다.

실종자 가족들이 모여있는 진도실내체육관은 브리핑하는 경찰 관계자들의 말 한마디에 민감한 반응을 표출하며 "국가 안전이 최우선이라면서 지금 '대국민 쇼' 하나"고 소리쳤다.
한 실종자 가족은 이날 오전부터 팽목항에 다녀왔던 얘기를 꺼내며 실제로 보고 잘못됐다고 느낀 것들을 하나씩 말하자 다른 가족들이 박수를 치며 "옳소"라고 외쳤다.

그는 "잠수부들이 들어갈 상황이 못되면 수중 카메라라도 넣어봐야 되는 것 아니냐"며 "일본에서 소형잠수함을 보낸다고 했는데 해양경찰청장이 거절했다고 들었다. 이건 무슨말이냐"며 분노를 터트렸다.

이어 "경비정한테 조난장소를 물어봤는데 여기저기 손으로 가리키기만 할 뿐 제대로 알지 못했다"며 "대국민 쇼를 하는거냐"고 소리를 높였다.
해경 관계자는 "하나하나 지적해 준 것에 대해 고치도록 하겠다"며 "국가안전이 최우선이라는 말을 새기면서 일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수중 촬영에 대해서는 검토해보겠다"고 밝혔다.

한편 해경은 이날 밤 10시 진도군청에서 브리핑을 열고 승선자수를 476명, 구조자 수는 174명으로 정정한다고 밝혔다.


jhhan@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