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경제 >

"다음주 바스켓에는 무엇을?"-증권사 추천 종목

(서울=뉴스1) 이지예 기자 | 2014-04-18 21:59 송고

◆ 현대증권

◇ LG화학은 전분기 대비 전사업 부문에서 실적 개선이 예상된다. 특히 2차 전지 부문의 흑자 전환 전망으로 실적 악화폭이 감소될 것으로 보인다. 석유화학 부문에서 매출 비중이 높은 제품들의 시황이 안정적으로 개선되고 있다. 2분기 실적 회복도 기대된다.
◇ 한솔테크닉스는 1분기 실적이 계절적 비수기에도 불구하고 시장 전망치를 부합했다. 발광다이오드(LED) 소재 태양광 모듈 물량도 증가했다. 휴대폰 전자제품위탁생산(EMS) 사업 진출에 따른 중장기 성장동력을 확보했고 사파이어 소재 부문 실적 개선으로 성장이 기대된다.

◇ 파이오링크는 데이터센터 최적화를 위한 네트워크와 보안 관련 장비를 제조한다. 네트워크 트레픽 분산과 제어 기능이 주요 사업 영역이다. 이에 연 평균 10% 이상 성장이 지속될 전망이다. 정부의 클라우드 산업 육성 정책도 향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전망이다.

◆ 우리투자증권

◇ 삼성물산은 1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7조180억원과 1268억원으로 전년대비 호전된 실적을 기록할 전망이다. 1분기를 저점으로 매분기 성장세가 가시화될 것으로 보인다. 올해 전체적으로도 해외부문이 이끄는 외형성장과 수익성 개선이 부각될 전망이다. 삼성그룹 재편 가속화에 따라 보유지분가치가 상승한 것도 긍정적이다.
◇ 삼성SDI는 지난 3월 제일모직과 1:0.44 비율로 합병이 결정됐다. 향후 구조조정을 통한 사업구조 개선이 필요한 상황이며, 단기적으로 IT소재, 케미칼 등 기존 제일모직 사업부와의 시너지를 기대하기는 힘들 것으로 판단된다. 기존 삼성SDI의 2차전지 사업부의 경쟁력 강화와 외형 확대, 2차전지, 케미칼, 시스템 솔루션, 전자재료 등 사업구조 다변화 등 긍정적인 효과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 하나대투증권

◇ 포스코는 원재료 투입단가 하락이 판가하락 보다 커 탄소강 롤마진 개선이 기대된다. 하반기 수요산업의 경기 회복으로 매출 성장도 기대된다.

◇ SK하이닉스는 공장 화재사고가 빠르게 정상화됐고 D램 가격의 하락폭도 둔화되면서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

◇ LG그룹은 LG전자, LG화학 등 주력 계열사의 주가가 회복세에 들어선 것이 긍정적이다. 부진한 실적을 보이던 비상장 자회사들의 실적도 개선될 전망이다.

◇ 삼성중공업은 분기실적이 안정적인 이익률을 유지하는 방향으로 진행될 전망이다. 양호한 수주가 지속되는 가운데 추가 FLNG 수주 가능성에 주목해야 한다.

◇ 동부화재는 자동차손해율 안정화 등 사업비율 개선으로 이익 성장이 기대된다. 이익상승 국면에서 그룹차원의 리스크가 완화된 것도 긍정적이다.

◆ 신한금융투자

◇ 삼성물산은 양호한 1분기 실적이 예상된다.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년동기대비 각각 10.6%, 84.1% 증가할 전망이다. 1분기 실적을 저점으로 매분기 실적 성장세가 가시화될 전망이다.

◇ KT는 인력 감축 노력으로 내년 영업이익이 기존 1조1000억원에서 1조4000억원으로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2분기에는 영업정지 덕분에 실적 개선이 가능할 전망이다.

◇ 현대차는 LF쏘나타 신차효과와 중국·터키 공장 증설 효과가 예상된다. 유럽시장 반등과 중국 공장 신설 효과가 기대된다.


ezyeah@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