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민간잠수부 홍가혜씨 MBN 인터뷰 '논란'…진위여부 두고 '시끌'

(서울=뉴스1) 온라인팀 | 2014-04-18 04:20 송고
민간잠수부 홍가혜씨의 MBN 인터뷰 장면(MBN '뉴스특보'). © News1


진도 여객선 침몰 현장에서 민간잠수부들의 투입을 막았다고 주장한 홍가혜씨의 인터뷰가 논란을 일으키고 있는 가운데 많은 이들이 그의 행적에 의문을 제기했다.
18일 오전 종합편성채널 MBN은 여객선 사고 현장에서 민간잠수부 자격으로 지원활동에 나선 홍가혜씨와의 인터뷰를 진행했다.

이날 인터뷰에서 홍씨는 "언론에 보도되는 부분과 실제 현장 상황은 많이 다르다"며 "해경이 지원하겠다는 장비와 인력 등은 전혀 없다"고 밝혔다.

이어 "구조 물품 지원이 전혀 안 되고 있으며 현장관계자들은 민간잠수부들의 투입마저 막고 있다"면서 "급기야 일부 관계자들은 잠수부들에게 '시간만 대충 떼우고 가라'고 했다"고 주장했다.

홍씨의 인터뷰는 방송 직후 큰 파장을 일으키고 있다.
인터뷰 내용을 들은 많은 이들이 해경의 안일한 대처 등을 질타한 반면, 일각에서는 홍씨의 과거 행적 등에 의혹이 있다며 해당 인터뷰에 대한 진위여부에 의문을 나타내고 있다.

각종 온라인 게시판에는 과거 홍씨가 잦은 거짓말 등으로 논란을 일으킨 적 있다는 내용의 게시물까지 등장했다.

한 누리꾼은 "홍씨는 자신이 모 걸그룹에서 탈퇴한 멤버의 사촌이라고 말하고 다수의 야구선수 여자친구라고 주장하는 등 수상한 행적을 보인 바 있다"고 주장했다.

이와 관련해 해경 측도 18일 보도자료를 통해 "해경이 현장에서 민간잠수부의 투입을 막고 비아냥거렸다는 보도는 사실과 다르다"고 홍씨의 인터뷰 내용을 부인했다.

해경은 "전날부터 현재까지 민간잠수부들은 총 3회 투입됐다"며 "생존자가 있다는 보고는 없었다"고 설명했다.

홍가혜씨 인터뷰 논란에 대해 누리꾼들은 "MBN 민간잠수부 홍가혜, 누구 말이 진실인지?", "MBN 민간잠수부 홍가혜, 장난 하냐?", "MBN 민간잠수부 홍가혜, MBN 깜짝 놀라서 예능으로 방송 바꿨네", "MBN 민간잠수부 홍가혜, 이거 사실이면 MBN 문 닫겠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