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이인혜 영화 '만추' 논문… 美 국제 학술 대회서 발표

'만추'로 본 한국 문화의 흐름 연구

(서울=뉴스1) 양은하 기자 | 2014-04-18 02:07 송고
배우 이인혜(코엔스타즈 제공).© News1

연기자 이인혜가 미국 국제 학술 대회의 발표자로 선정돼 한국 문화의 우수성을 알린다.
소속사 코엔스타즈는 이인혜가 18일 PCA/ACA학회 주최로 미국 시카고에서 열리는 2014 국제 학술 대회의 한국인 발표자로 선정돼 'From Modernism to Internationalism: Remake of Late Autumn (2011)'이라는 제목의 연구 논문을 발표한다고 밝혔다.

이인혜가 발표할 논문은 1966년 이후 4번이나 리메이크된 한국 영화 '만추'에 대한 것이다. 현빈, 탕웨이 주연의 2010년 작 '만추'를 중심으로 시대에 따라 작품들이 어떤 의미로 변화되고 있는지 분석하고 한국 문화의 흐름에 대한 견해를 담았다.

출국에 앞서 이인혜는 "수업 때 제출했던 논문이 좋은 결과로 돌아와서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그동안 공부하느라 활동을 오래 쉬어야만 했는데 수고했다는 의미인 것 같아 더욱 보람을 느낀다"고 소감을 전했다.

PCA/ACA(Popular Culture Association/American Culture Association)는 대중문화 및 미국 문화에 관심이 있는 전문 연구자들의 학회로 매년 미대륙의 주요 도시를 돌아가며 학술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올해 학술대회는 미국 중부의 중심 시카고에서 4월16~19일까지 나흘 동안 열린다.
16일 출국한 이인혜는 공동연구자인 노광우(고려대 정보문화연구소) 박사와 함께 학술 대회의 모든 공식 일정을 소화할 예정이다.


letit25@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