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진도 여객선 침몰]故 최혜정 교사 친구, “왜 여기 있니...” 오열

(안산=뉴스1) 송용환 기자 | 2014-04-17 06:59 송고
17일 진도 여객선 침몰 사고로 숨진 최혜정 교사의 빈소가 마련된 경기도 안산제일장례식장에서 유가족이 최 교사의 영정사진을 바라보고 있다. 2014.4.17./뉴스1 © News1 이성래 기자


여객선 침몰 사고로 숨진 경기 안산단원고 고(故) 최혜정 교사의 대학 친구들은 “니가 왜 여기 있는 거냐”며 오열했다.

17일 소식을 듣고 최 교사의 빈소가 차려진 안산제일장례식장으로 급히 온 친구들은 믿기지 않는 사망 소식에 할 말을 잃었다.

한 친구는 “너무 착하고 좋은 친구였다. 1등으로 들어와서 1등으로 졸업했다. 동기들과 잘 어울렸고 선배들도 많이 이뻐했다”며 학창 시절을 회상했다.

임용시험 합격 후에는 “합격 통보를 받고 나서 너무나 좋아하면서도 시험에 떨어진 친구들 때문에 내색도 하지 못할 정도로 배려심이 깊었다”고 말했다.

동국대에서 역사와 영어를 복수 전공한 최 교사는 재학 중 임용시험에 합격, 사범대 수석 졸업과 함께 지난해 3월 단원고 교사로 발령을 받았다.

다른 친구는 “이 학교가 첫 발령지이고 올해 2년차를 맞아 학교생활에 완전히 적응했다고 하면서 무척 기뻐했다”고 했다.

이와 함께 “담임을 맡은 2학년9반 학생들은 물론 다른 반 학생들까지 너무 착하고 좋아서 더 열성적으로 수업에 임하게 된다고 했다”며, 학생들에 대한 애정이 컸음을 전했다.

최 교사의 시신은 이날 오전 5시30분께 전남 목포 중앙병원에 안치됐다 신원확인 작업을 거친 뒤 오전 9시30분께 병원을 떠나 오후 1시께 안산 단원종합병원 장례식장에 도착했지만 자리가 없어 안산 제일장례식장으로 재차 운구됐다.


syh@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