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파주시, 공약이행 평가 4회 연속 ‘최우수’

(파주=뉴스1) 박대준 기자 | 2014-04-17 03:50 송고

경기 파주시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에서 실시한 민선5기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파주시는 ‘종합평가’와 ‘공약이행 완료분야’, ‘주민소통분야’에서 최고등급인 ‘SA'를 받아 최우수 자치단체에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수상으로 파주시는 2012년부터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주관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와 ‘공약이행 경진대회’에서 4회 연속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는 기록을 갖게 됐다.

이번 평가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전국 227개 기초지자체를 대상으로 지난 2월 중순부터 3월말까지 각 지자체별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약 이행자료를 모니터링하고 분석하는 방법으로 진행됐다.

평가항목은 공약이행 완료분야, 2013년 연차별 목표달성분야, 주민소통분야, 웹소통분야(Pass/Fail), 공약일치도(Pass/Fail) 등 5개 항목이다.
파주시는 완료된 공약이 얼마나 있는지를 평가하는 ‘공약이행완료 분야’에서 ‘SA' 등급을 받았으며 ’주민소통 분야‘에서도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이와 함께 지자체 홈페이지를 통해 쉽고 편하게 공약 이행정보를 제공하고 있는지를 평가하는 ‘웹소통 분야’와, 선거공보 공약 및 공약실천계획서와 현재 공약내용 일치도 등을 평가하는 ‘공약일치도 분야’에서도 좋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djpark@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