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산업 >

초고속인터넷가입, 현금 사은품보다 전체 서비스부터 ‘꼼꼼히’

(서울=뉴스1) 비즈팀 조은순 기자 | 2014-04-17 02:00 송고
<사진제공 : ㈜네이선컴퍼니 아이미래> © News1

최근 초고속인터넷가입을 위해 포털사이트 내 정보를 검색하며 고민을 거듭하는 소비자들이 많다. 단순히 인터넷을 설치하고 사용하는 것을 넘어서 다양한 사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통신재테크'의 기회가 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IPTV나 인터넷전화기 등이 연계된 결합상품은 가입 자체만으로도 현금사은품을 받을 수 있는 경우가 많아 초고속 인터넷 이전 및 결합상품 선택 기준을 현금사은품 많이 주는 곳으로 세운 이들도 있는 상황.

실제 네이버와 다음 등 주요 포털사이트에서 '인터넷가입시 현금많이 주는 곳', 'LG인터넷가입신청설치', 'SK인터넷가입신청설치', 'KT인터넷가입신청설치' 등을 검색해보면, 현금사은품 지급 내용과 관련된 정보를 찾아볼 수 있다.

주의해야 할 것은 현금혜택에만 현혹되어 업체들의 인터넷 결합상품 등의 비교를 소홀히 하면 인터넷 가입 사기를 당할 수도 있다는 점이다. 실제 일부에서는 '초고속인터넷가입 시 현금 많이 주는 곳'이라고 내세우며 과대 광고한 후 사은품을 지급하지 않고 일부러 폐업하는 사례가 발생하기도 했다.

사은품으로 높은 액수의 현금을 받았는데 추후 이용요금이 비싸게 나오거나, 인터넷 가입 시 엄청난 현금을 사은품으로 지급한다고 표시해 놓고 실제 상담을 해보면 3년 약정 시 할인혜택 금액이거나, 부가세 등을 포함하지 않은 금액인 경우도 있다.
㈜네이선컴퍼니 인터넷총판사업부 대표브랜드이자 랭키닷컴 '초고속인터넷가입센터' 분야 1위인 '아이미래'(http://eknet.co.kr)에 따르면 현금사은품 등 가입혜택비교도 중요하지만 먼저 믿을만한 업체인지 확인하는 것이 인터넷 가입을 제대로 하는 방법의 하나다.

가입을 원하는 업체가 있다면 해당 사이트에 먼저 들어가 고객들의 실제 가입 후기가 있는지 찾아볼 필요가 있다. 업체 홈페이지 하단에 있는 사업자등록번호를 통해 정상적인 운영 여부를 알아보고, 회사명을 검색하여 관련 정보가 존재하는지 살펴보는 것도 좋다.

그밖에 통신판매업 허가증이 있고, '에스크로매매보호서비스'를 받고 있는지 꼼꼼히 따져볼 것을 권하며, 무엇보다 터무니없이 현금을 많이 지급한다고 내세운 업체는 과대광고 여부를 우선 적으로 의심할 필요가 있다.

아이미래' 박용범 과장은 "신뢰할 수 있는 업체로는 방송통신위원회 지침을 준수하고 필수 정보를 정확히 공개하고 있는 곳을 추천할 만하다"고 전했다.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