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여수시립도서관, 지난해 대출건수 80만건

(여수=뉴스1) 김상렬 기자 | 2014-02-01 06:59 송고

전남 여수시립도서관은 지난해 전체 대출 건수는 80만6634권으로 여수시민 1명당 평균 2.8권을 읽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1일 밝혔다.
이에따라 시립도서관은 4억7000만원의 도서구입비를 들여 올해 3만5000권의 새 도서를 구입해 시민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지난해보다 6.8% 증가한 예산 규모다

이번 도서구입은 시민들의 지식·정보에 대한 수요가 다양화되고 있는 점을 감안해 도서관 별 특성화자료를 집중 구입해 보다 전문적인 자료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도서관 별 특성화 분야로 쌍봉도서관은 외국어, 현암도서관은 지역향토·문인자료, 환경도서관은 생태·환경, 돌산도서관은 다문화·해양, 소라도서관은 청소년, 율촌도서관은 의학·건강 자료 등을 확보함으로써 전문화를 꾀할 계획이다.

60만권이 넘는 서적을 보유한 시립도서관은 여수지역의 시민 지식정보의 요람으로 거듭나고 있다는 평가다.
시립도서관은 시민들의 독서역량 고취를 위해 지체장애인과 시·청각 장애인, 임산부 및 유아보호자, 도서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연중 도서 무료배달서비스를 전개하고 있다. 또한 도서대출 예약 서비스와 책바다서비스, 자료공동이용 서비스 등을 펼치고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특성화자료의 지속적인 확보와 전자책, DVD 등 다양한 디지털 및 아날로그 자료를 확보함으로써 어린이부터 노년층까지 시민 누구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하고 있다"고 말했다.

도서대출과 관련한 문의 및 안내는 여수시립도서관(061-659-4780)으로 연락하거나 도서관홈페이지(yslib.yeosu.go.kr)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nihao@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