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산업 >

다음, 베르나르 베르베르 신작 소설 연재

(서울=뉴스1) 지봉철 기자 | 2013-10-07 02:16 송고
다음, 베르나르 베르베르 신작 소설 연재© News1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은 스토리볼에서 베르나르 베르베르와 김정기 작가의 콜라보레이션 작품(합작품)을 세계 최초로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다음 스토리볼은 예스24 'e연재'와 함께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신작 SF 소설 '제 3인류' 소설을 이날부터 26일까지 20일간 매일 1편씩 연재한다. 연재에는 김정기 작가의 상상력을 더한 드로잉 작품과 드로잉 과정을 담은 드로잉쇼 영상이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개미', '뇌', '천사들의 제국' 등으로 유명한 프랑스 작가 베르나르 베르베르는 이번에 출간되는 신작 '제 3인류'를 통해 SF 소설의 진수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제3 인류는 이달 말 출판사 열린책들에서 출간된다. 베르나르 베르베르는 제 3인류 출간 후 내달 한국을 방문해 독자와의 만남을 진행할 예정이다.

소설의 일러스트를 그린 김정기 작가는 아무런 밑그림 없이 즉석에서 그림을 그리는 것으로 세계적으로 유명세를 얻고 있는 '드로잉의 달인'으로, 베르나르 베르베르와는 지난 작품 '파라다이스'에서 이미 호흡을 맞춘 바 있다.

한편, 볼수록 볼만한 모바일 스토리를 뜻하는 스토리볼은 베르나르 베르베르와 김정기 작가의 합작품 외에도 두 남자가 한 달에 50만원으로 스페인을 여행하는 다큐멘터리 '스페인 거지 여행', 서울의 직장인을 위한 작품 '퇴근 후 지하철 여행', 인피니티 성열, 포미닛 남지현 등이 출연하는 모바일 드라마 '청춘 다이어리'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다음 최문희 스토리TFT 팀장은 "지난 10주간 시즌 1을 운영하면서 더 다양하면서도 알찬 볼거리를 많이 발굴할 수 있었다"라며 "특히 베르나르 베르베르와 김정기 작가의 콜라보레이션은 지금까지 만나보지 못했던 색다른 모바일 콘텐츠로서의 매력을 전해드릴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스토리볼은 별도의 다운로드 없이 다음앱과 다음 모바일웹에서 감상할 수 있으며, 모바일 기기를 통해 스토리볼 URL(storyball.daum.net)로 접속해도 확인 가능하다.


janus@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