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6쾌한 우리농업 겨루기' 대상에 참샘골 호박농원

2013 대한민국 6차산업화 우수사례 경진대회

(서울=뉴스1) 장은지 기자 | 2013-09-01 00:18 송고
2013 6쾌한 우리 농업 겨루기 수상 마을들.© News1

지난달 30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13 대한민국 6차산업 박람회에서 서산의 참샘골 호박농원(대표 최근명)이 '6쾌한 우리 농업 겨루기'- 6차산업화 우수사례 경진대회 최종 결선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참샘골 호박농원은 최근명 대표가 맷돌 호박을 재배하고(1차 생산) 호박죽 등 호박 가공산품을 만들어(2차 가공) 온라인으로 유통하며 호박을 활용한 다양한 체험활동을 운영하는(3차 유통 및 관광) 6차산업 모델을 발표했다.

이 모델은 도농교류와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결제 활성화에 기여한 성과를 높이 평가 받아 대상에 선정됐다.

이날 대회에는 전국에서 추천된 57개 경영체 중 12개 농업경영체가 결선에 진출했다.

금상은 진주의 가묏골과 경산의 바람햇살 대추농원이, 은상에는 세종시 뒤웅박고을과 음성 젊은농부들, 정선 개미들마을이 선정됐다.

동상에는 원주 돼지문화원과 거창 봉농원, 군산의 흰찰쌀보리가 선정됐다.

농림축산식품부는 농업의 6차산업 현장을 찾아가는 해피버스데이(Happy Busday) 투어 프로그램을 통해 우수사례지들로 선정된 곳들을 탐방할 방침이다.

해피버스데이 프로그램은 7일 하반기 일정의 첫 방문지로 은상 수상지인 충북 음성 보라농원 '젊은 농부들'을 방문한다. 이곳에선 농장과 캠핑이 융복합된 팜핑( Farmping) 체험을 해볼 수 있다.

28일에는 세종시 뒤웅박고을에서 주한 외교사절과 주재원 가족들을 위한 특별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해피버스데이 하반기 투어는 홈페이지(www.happybusday.kr)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페이스북 페이지 '해피버스데이 –도시와 농촌의 유쾌한 동행'을 통해서도 자세한 활동 내용을 볼 수 있다.


seeit@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