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울산대 ‘고교 미술실기대회’ 대상에 호계고 김준영

(울산=뉴스1) 변의현 기자 | 2013-06-04 05:01 송고
울산대학교 디자인대학 주최 제32회 전국고교생 디자인·미술실기대회 입상자들이 최근 시상식을 갖고 이철 울산대 총장(앞줄 가운데)과 기념촬영을 했다. (울산대학교 제공) © News1

울산대학교 디자인대학(학장 이규백)이 주최한 제32회 전국 고교생 디자인·미술실기대회에서 사고의 전환 부문에 응시한 울산 호계고 3년 김준영 군이 영예의 대상을 차지했다.

금상은 경기도 유신고 3년 천욱환 군(발상과 표현)과 울산 학성고 3년 이도규 군(기초디자인)이, 은상은 부산 서여자고 3년 김유나 양(사고의 전환)과 부산 디자인고 3년 이재원 군(사고의 전환)이 각각 수상했다.

이밖에 동상은 서울미술고 3년 권영준 군(발상과 표현)을 비롯한 27명이 차지했으며, 경기 서울 잠실여고 이기쁨 양(발상과 표현)을 비롯한 76명이 특선을, 대구고 정동욱(사고의 전환)을 비롯한 156명이 입선했다.

수상자가 울산대에 입학할 때는 대상은 4년 등록금 면제 혜택, 금상은 2년 등록금 면제 혜택, 은상은 1년 등록금 면제 혜택이 각각 주어진다.

올해 대회에서는 울산을 비롯해 서울·부산·대구·경기·강원·전라·경상지역에서 전국 181개 고교 3년생 719명 참가한 가운데 '사고의 전환' 부문은 연필깎이 칼을 응용해 평화를 표현하는 문제가, '발상과 표현' 부문은 우리땅 독도를 표현하는 문제, '석고데생'은 아그리파를 그리는 문제가 각각 출제됐다.


bluewater2012@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