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김포 금성초, 어린이 농부 평화 녹색체험활동 실시

(김포=뉴스1) 주성남 기자 | 2013-05-01 06:35 송고
1일 김포금성초등학교 학생들이 텃밭에서 녹색체험활동을 하고 있다.© News1


김포금성초등학교(교장 권칠종)는 1일 전교생과 학부모들이 참여한 가운데 학년별 농촌체험 텃밭 분양 및 모종심기, 물주기 등 ‘어린이 농부’ 녹색체험활동을 실시했다.
금성초는 농작물재배활동을 통해 생명을 존중하고 자연환경을 보호하며 공동체의식 함양 등 평화감수성을 기르기 위해 학교농장을 운영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학년별 텃밭을 분양받아 고추, 상추, 토마토, 오이 등 모종을 어린이들이 직접 심고 텃밭 고르기를 했다.

특히 근로자의 날을 맞이해 학부모들도 체험활동에 참여해 녹색활동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학교사랑을 다지는 뜻 깊은 자리가 됐다.

금성초는 녹색체험과 연계해 수확물 요리하기, 학교급식 활용하기, 농산물직거래 장터 개설, 농작물 그리기, 글짓기 활동을 실시하고 농업의 중요성과 우리 농산물의 우수성을 가르칠 계획이다.
권칠종 교장은 "전교생이 녹색체험활동을 통해 농작물의 소중함을 배우고 건강한 정신과 바른 인성이 길러지기를 기대하며 녹색환경 교육의 내실화와 평화 생태감수성 함양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금성초는 김포교육지원청 창의적체험활동 중점학교로 지정받아 녹색체험활동 프로그램 개발 및 관내학교 정보 공유, 일반화를 통해 내실있는 체험활동으로 추진하고 있다.


jsn024@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