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수지시민연대, “용인시·의회 개발행위 완화 시도에 반대”

(용인=뉴스1) 송용환 기자 | 2013-02-14 06:30 송고

수지시민연대가 용인시와 용인시의회의 개발행위 완화 시도에 반대 입장을 분명히 했다.

수지시민연대는 15일 성명을 통해 “시와 시의회가 최근 개발행위가 가능한 평균경사도를 17.5도에서 20도로 완화하도록 하는 내용의 조례를 개정하려는 시도를 하고 있다”며, 우려를 표시했다.
시와 시의회는 이미 2011년 도시계획 조례와 시행규칙 개정으로 개발행위 절차 간소화, 평균경사도 산정방법에서 개발 극대화가 가능하도록 한 바 있다.

수지시민연대는 “임야를 개발해 공장을 지을 것이라고 하지만 임야를 개발하려는 진짜 목적이 개발로 인한 지가상승에 있음을 부인하기 힘들 것”이라며 “지금까지 용인에 땅이 없어서 공장이 안 들어온 것이 아니다. 도대체 산을 깎아서 어떤 공장을 짓겠다는 것인가”라고 비판했다.

이어 “김학규 시장은 취임 당시 수지지역의 가장 중요한 문제가 광교산 녹지를 보존하는 것이라고 했지만 요즘 광교산 자락 곳곳이 패여 시민들에게 큰 걱정을 끼치고 있다”고 비난했다.

시의회에 대해서는 “지금과 같은 도시계획 개정을 추진해 대다수 시민들의 걱정과는 반대로 무분별한 개발을 부추기는 행위를 하는 것은 아닌지 다시 한 번 신중히 판단해 달라”고 충고했다.
이에 수지시민연대는 ▲경사도 완화 시도 즉각 중단 ▲지역별 기준지반고 설정하고 높이 30m 이내로 제한 ▲주거·교육·교통여건 개선으로 첨단산업 유치 노력 3개 항의 수용을 촉구했다.


syh@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